top of page

진주 목걸이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받고 그분의 자녀로 부름받은 진주들이 모여 ‘진주목걸이’가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맡겨주신 우리의 이웃들을 사랑으로 보살피고 그들을 세우는 일을 위해 각각의 진주들은 자신의 달란트와 시간과 정성을 모아 섬깁니다. 하나님의 마음과 시선이 머무는 곳에 진주목걸이의 손길이 닿고 발길이 향하길 바라는 것이 진주목걸이의 소망이자 사명입니다.

진주

우리 모두는 반짝이는 진주같은 존재입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이 하나님의 형상에 따라 지음받고 사랑받는 존귀한 자들이기 때문이죠. 또한 우리는 이 땅을 따뜻하고 환하게 비추도록 보내졌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하나님께서 각자에게 맡겨주신 사명과 소명을 깊이 생각하고, 우리에게 허락된 특별한 은사와 부르심을 발견하고, 서로 다른 우리가 모여 하나의 뜻을 이루고자 합니다.

 

목걸이

진주들이 모여 서로 권면하고 돕는 동역자가 될 때 우리는 더욱 용기를 얻고 힘을 낼 수 있습니다. 또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맡기신 사람들을 섬기고 사역을 감당해 낼 것입니다. 한 알의 진주인 우리를 목걸이로 엮어 내신 하나님의 선하신 뜻을 함께 합력하여 이루고자 합니다.

비젼

오병이어 5B2F (요한복음 6:1~13)

하나님의 자녀로 부름받은 아름다운 진주들이 모여 주님께 내어놓을 자신의 오병이어를 발견하고, 서로 협력하여 우리에게 맡기신 영혼들을 함께 먹이고, 살리고, 세우는 사역입니다.

 

오병이어 (5B2F)란?

예수님의 말씀을 듣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갈릴리 호숫가에 모였습니다. 성인 남자의 수만 기록한 성경에 5,000여 명이라 했으니 여성들과 아이들을 더하면 1만~1만5천 명이 모여 있었을 것입니다. 이들은 저녁식사때가 되어도 자리를 뜨지 않고 계속 예수님의 가르침을 듣고 있었습니다. 예수님은 이들이 배고플까봐 제자들에게 먹을 것을 구해오라고 하셨지만, 그 많은 사람들을 먹일 돈이 제자들에게는 없었습니다. 그때 한 어린아이가 보리떡 5개와 물고기 2마리를 가지고 왔고, 예수님께서는 모든 사람들을 그룹을 지어 앉으라고 명하신 후, 그 떡과 물고기를 손에 들고 하늘을 우러러 하나님께 감사기도를 드리신 후 제자들에게 나누어 주라 명하셨습니다. 제자들은 예수님의 말씀대로 음식을 나누어 주었고, 그곳에 있던 모든 사람들은 떡과 물고기를 배불리 먹었습니다. 그리고 남은 음식을 모으니 12광주리나 되었습니다. 그곳에서 이 기적을 목격한 사람들은 예수님이 하나님께로부터 온 선지자임이 틀림없다고 믿게 되었고, 그들을 배불리 먹여줄 것이라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로고 

로고1: 오병이어(떡 5개와 물고기 2마리)와 십자가

​로고2: 진주들을 엮어 만들어진 진주 목걸이 : His Pearls 

​로고1

​로고2

사역 (Mission): 먹이고! 세우고! 위로하고!

사역 A:  “내 양을 먹이라”  (요한복음 21:15-17)

한국 보호아동 돕기 , 입양/파양아 돕기, 탈북 고아 돕기

예수님께서는 영적인 가르침은 물론, 배고픈 무리들에게 육적인 양식도 주십니다. 이 세상의 성공은 5,000명의 것을 한 사람이 가지고 누리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겠지만,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이미 가지고 있는 오병이어로 우리에게 맡기신 5,000명을 먹이고 살리는 것을 기뻐하십니다.

사역 B:  “내 양을 치라”  (빌립보서 2:4-5)

한부모 진주로 세우기

자녀와 노후의 걱정으로부터 일어서고 자립할수있는 네트워크를 찾아줍니다. 나아가 그들이 진주목걸이의 일원이 되어 함께 오병이어 사역을 꿈꾸고 동참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아울러 일자리 창출/제공/연결 등을 통하여 실질적인 도움과 좋은 교육 프로그램들을 제공함으로써 기본역량을 키워주는 일을 합니다.

사역 C:  “내 백성을 위로하라”  (이사야 40:1~2) 

환우 위로하고 돌보기 

아직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하지 못하고 믿음이 없거나, 섬기는 교회가 없어 아무런 도움을 받지 못하는 환우들을 위해 함께 기도합니다. 아울러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며 위로하고 돌보는 일을 담당하며, 환우들에게 도움이 될 선물이나 음식을 주기적으로 제공합니다. 나아가 우리들의 작은 섬김과 사랑이 하나님의 사랑과 위로를 전하는 통로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사역 D:  나그네를 사랑하라  (신명기 10:19) 

나그네 돕기

자신의 고향을 떠나 타지에 머물며 새로운 환경에 적응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낯선 환경에서도 외롭지 않도록 함께 시간을 보내고 필요한 도움을 제공합니다. 나아가 우리들의 작은 섬김과 사랑이 하나님의 사랑과 위로를 전하는 통로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bottom of page